생활/금융/재테크2013.04.11 09:58

 

  신한은행으로 급여가 들어오다 보니.  신한은행을 주거래로 하고 있고 같은 통장에  마이너스 자동대출을 가끔 사용하고 있는데.  금리가 너무 맘에 안들었습니다.   9%가 넘었거든요.   직장규모가 작다고 하더라도 좀.. 그랬습니다.  다른 은행에 갖고 있는 통장은 마이너스는 7%대였거든요. (하지만 만기가 도래하면 정리를 하려고 하고 있기때문에)

 

    그래서 신한은행 금리를 줄이고 싶은데 마침 인터넷뱅킹을 하려고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했더니 [론센터]라고 무서류, 직장인 신용대출(무방문 대출)이라는게 눈에들어오더군요.  직장인 관련대출도 있고 여러가지 대출 상품이 있더군요.  뭐가뭔지 잘모르겠지만.    그리고  예상되는 금리범위도 이전보다는 낫겠다 싶어  신청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대출한도 부터 알아보았습니다.

 

신한은행 론센터 안내문

 

 

신용조회 기록이 남지 않는 대출 가능여부및  한도 조회?

 

기본적으로 대출한도 조회를 하는데 신용정보조회 기록이 안남는 다 더군요.   이게 무슨 얘긴가 했더니 그간의 금융기록이나 소득 내역등을 넣으면 일종의 가상으로 대출한도를 뽑아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한도와 대출이자조건을 보고 신청전에 맘에 들면 대출을 실제 신청을 진행하는데 실제 심사과정에서 본심사단계시 신용조회를 하게되고  타금융사 대출현황등도 파악되면서 결국 신용조회기록은 남게됩니다.

 

다만 실제 대출 신청이전에 본인이 아는 정보로 최대한 사전에 대출가능여부와 한도를 가상으로 알아봐줄때에는 금융연합회 자료조회를 안하기 때문에 기록이 안남는거죠. 

 

이것은 보통 대부분의 대출을 해주는 금융권이 비슷한 단계인듯합니다. 

 

 

무방문 무서류 당일 대출?

 

   이부분이 맘에 드는데  보통 회사에 반일휴가라도 내고 가서  번호표뽑고 줄서서 한참기다렸다 상담받고 하는 과정이 참 힙듭니다. 그래서 필요한 항목만 인터넷으로 입력만 해주며 된다니  참 편하겠다 싶었습니다.

 

그런데 이부분도 무서류는 아니었습니다. 

 

   대출신청과정에서  회사 입사일자,  급여소득 내역을 입력하게 되는데.  이를 명확히 증명하기 위해  몇가지 자료를 직간접적으로 보내야 합니다. 

 

   제가 제출했던 자료는  아래 3가지 입니다.  각 서류이름과  제출방법입니다.

 

 재직증명서  -  회사에서 받은뒤 팩스로 발송

국민연금납무내역  -  국민연금 관리공단에 전화로 신한은행 담당자에게 납무내역 팩스로 보내도록 신청

소득금액증명원  -  인터넷 홈텍스에서 신청 후 발급된 소득금액증명서  번호를   신한은행  신청과정에서 입력

 

   그래서 무방문이기는 했지만  무서류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무서류라더니 다 내야되는건가요? 했더니 뭐라뭐라 했었는데, 아마도  근무회사 등에 따라 다른건지 모르겠는데,  지금은  신한은행 홈페이지 가면 무서류 라는 말은 안보이더군요.

 

 

   기존에 해당 계좌에 마이너스 대출신청이 되어있어  당일날 해결은 안되고 먼저 기존 대출 해지 후 하느라 며칠 걸리긴 했는데  어째든 최종 대출이 되고  대출 금리도 2%가까이 떨어져 결과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대출 신청 작성 내용 보기


이하 화면은 대출 신청과정에서 입력내용 항목들입니다. 




 

 

그리고 나면 대출가능 상품과 한도가 나옵니다.


5개정도 상품이 보이고 상품별 한도및 금리가 다르더군요.





그리고  감면금리  가능 함목들이 나오네요.  7개정도가 해당됩니다 .0.7%면 적지 않은 수준이죠.




 

 중간에 소득금액증서 확인 번호를 입력하고 ,


워하는 대출금액을 입력하면 끝납니다.  


추천인번호 라고 있는데  입력을 하게 되면  추천하는분 받는 분 모두  0.1%씩 감면됩니다.


제 추천번호는 : 2000002590    입니다.   



이렇게 해서 신청하고 나면 담당하는분이 전화가 오고 필요한 내용등을 알려줍니다.  


다행이 서류심사에서 별문제 없어 통과되었네요...



이렇게해서  신한은행 신용대출 후기정리를 끝냅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