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주요 스마트폰 스펙을 비교해볼까 합니다. 대상은 최근 출시한 옵티머스 LTE3 아직 출시전인 갤럭시s4, 대형화면의 대명사 갤럭시노트2 와 이에 대적할만한 옵티머스G프로까지 입니다. 


   옵티머스LTE2가 출시될때만 해도 2GB 메모리 채용으로 나름 논란(?) 이 되었는데.. 지금은 쓸만한 폰이다 싶은 것들은 기본적으로 다들 2GB 채용이네요.  


아래 비교표 입니다.





   LG의 옵티머스 LTE3가 60만원대 라는 가격으로 발표했는데.  LTE3부터는 프리미엄급이라기 보다  보급형에 가까워 보입니다. 특히나 기본적인 저장공간 8GB는 안타깝습니다.  


반면에   갤럭시s4 (지금까지 확인된)스펙은 늘 그렇듯 최강스펙입니다. 특히나  화면 해상도가 5인치에 441ppi  라는데 이대로 나온다면.  그전까지 옵티머스LTE시리즈의 나름 경쟁력있다 했던 화면에서도 경쟁력을 잃을듯합니다. 


  이미 갤럭시노트2 화면에서는 아몰레드임에도 불구 꽤 괜찮은 화질을 보여주었는데.. 이대로라면 갤럭시s4는 어느정도가 될지...


옵티머스 G프로는 갤럭시 노트와 같은 크기화면에 무게는 조금더 가볍네요. 하지만 펜은 없습니다. (펜까지 넣었으면 옵티머스 노트 될뻔...)


 주요 특징을 정리해보면 옵티머스 LTE3 는 저렴한 (빨리 버스폰 탈듯한)  가격에 가벼운 무게가,  노트2는 와콤펜이, 옵티머스 G프로는 1,300만화소 카메라와 화면대비 노트2 보다 아주 약간 날씬한 크기, 갤럭시s4는 CPU/GPU가 워낙 최강이네요.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