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MAC/활용/팁/사용기2019. 2. 26. 18:34

Windows7 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 외장 DVD로 연결해서 부팅까지는 되는 데, 부팅 후 윈도우 설치과정에서 DVD 드라이버가 없다면서 이후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네요. 그래서 이 경우 DVD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도 있게지만, 겸사겸사 USB 메모리를 부팅 가능및 윈도우 설치가능 한 부팅USB 로 만들어 보고 싶어서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SW)는 무료 버전이었으면 해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후 무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찾아보았습니다.


1. DVD to ISO 


먼저 DVD 를 ISO로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DVD를 ISO로 백업 받아 둘 수 있게 됩니다.

비교적 최신것으로 찾아보니 BurnAwareFree 가 있네요.


해당프로그램은 Windows 7, Windows 10 지원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www.burnaware.com/ 에서 가능 하구요. BurnAware Free 도 모든 기능을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용도에 한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Copy to ISO 를 선택한뒤 원본디스크 선택 후 와 저장할 파일명을 입력해주면됩니다.






이렇게해서 만들어진 iso 파일은 다음 프로그램이용해서 USB에 부팅및 설치가능 USB 플래시 메모리를 만들수 있게 됩니다.


2. ISO to USB


iso 파일을 USB에 넣어주는 용으로는 Rufus 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했습니다. https://rufus.ie/  에서 다운로드가능 하고 무료입니다.

해당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설치과정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진행 과정에서  주의 할 것은 Windows7 DVD 원본인 경우 파티션 방식과 대상 시스템을 각가 MBR및 BIOS로 해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부팅과정에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택후 [시작] 하면 부팅및 설치 가능 USB 메모리가 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USB메모리로 부팅 후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