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수영일지2012. 9. 13. 09:54

수영일지 2012-09-12


오늘은 수영장 가기전 아메리카노 한잔을 마셨다.  수분 미리하고  커피의 카페인 성분의 지방분해 효과를 이용해 볼 참이었다. 


이전에 일립티컬로 살빼기를 할때는 블랙커피을 이용해서 충분히 효과를 봤던것 같다.



오늘의 경기기록은 


자유형 100M x 14 : 35분소요

접영 50M x 1  ,평영 50M x 1, 배영 1  :   정리하면서  띄엄띄엄  1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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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55Km 수영  소모칼로리 320Kcal 



   이렇게 하면서 느낌은 어제보다 확실히 덜힘들다는 생각이었다. 그래서 13바퀴를 목표로 했다가 1바퀴를 추가로 더돌았다.    속도도 약간 더 냈다...


오늘 수영에서 신경을 썼던 부분은 2가지 이다. 


하나는 손으로 물잡아 당기기, 가급적 손바닥이 아래도 안가고 뒤쪽으로 당기도록했다.


두번째는 숨쉬기.. 빠른 호흡하기이다.  빠르게 호흡을 끝내고 머리를 담근다. 그렇게 하자 좀더 직진성이 향상된 느낌이다.


이틀 연속 수영을 했는데..  이전보다 매일 수영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고 있다. 


수영장 가기 전에   다른 선수들의 좋은 자세로 하는 동영상을 보고 자극을 받은 도움이 큰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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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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