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여행2017.10.25 08:43


사는데서 낚시하러가는데 까지 최소 1시간,  좀 멀게는 2시간에서 3시간씩 운전을 해서 가다보니 당일 치기는 많이 힘들어 지더군요. 요맘때 가을에 물때 맞춰가기 위해 새벽운전을 했더니 안개가 너무 끼고해서 위험하겠다는 생각에 차라리 주말전날 퇴근해서 저녁때 포인트 근처로 가서 숙박을 하는걸 선호하는데.  밤에  혼자 방잡고 잠만 잠시 자려는 거 생각해 보면 숙박비도 아깝고 해서 차박을 종종하게 되는데.  이날은 아침일찍 가까운 포인트탐사갔다가 이미 하루밤을 지세운듯한 트럭위해 개조해서 만든 효율적으로 보이는 트럭 캠핑카가 보여 찍어보았네요.


일반적인 1톤트럭인데 짐싯는 칸을 조립식 건물지을때 사용하는 재료를 이용해서 접었다 펼수 있게 한 구조 였습니다.


트럭방향으로 길게 눕는게 아닌 가로로 누울수있도록 주차했을때 바닥을 확장할 수있도록 하고 더불어 천장도 넓힐 수 있는 구조 이더군요.



얼핏보니 3~4명까지는 충분히 잘 수 있는 구조로 보이긴 하던데. 차량 앞좌석이 최대 3명인지라. 트럭한대로 이동할때는 최대 3인용 캠핑카가 될 듯합니다.  (예전에 어디서 보니 주행중에는 위와같은 트럭에 짐싯는 칸에 사람이 있으면 불법이라고 해서)


캠핑공간안을 보면 TV도 설치되어있고, 한켠으로는 주방도구를 셋팅해놓으면 3명정도는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캠핑카가 될 듯 해보였네요.


실제 야간에 조립식패널 어느정도 보온효과가 있을지 궁금하긴 한데.. 봄~가을에는 충분히 괜찮지 않을까 싶네요.


전에 어떤 TV방송에서 보니 보일러 까지 설치한경우도 있긴 하던데. 그런경우라면 겨울까지도 커버 할거구요.


어째든 당장은 아니지만 나중에 훗날 캠핑카 할 수 있는 여건이 될때쯤 고려해볼만한 디자인인것 같네요. ㅎ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낚시2017.10.21 21:20


전에도 몇번 차에서 잠을 잔적이 있었는데.  막상 어제 금요일 낚시가서 항구근처에 주차해서 차안에서 하룻밤 잠을 자는 차박을 하려고 하는데 날씨가 괜찮은가 싶었는데  작년에는 어땠는지 기억이 안나서 오늘을 글을 남겨두기로.


다리를 쭉 펴고 잘수 있도록 뒤쪽 좌석을 폴딩하고 조수석은 최대한 당긴뒤 2,3열 폴딩된 좌석위로 매트를 깔면 나름 폭시하게 편하게 잘 수 있을 정도가 된다. 


한켠에 낚시도구를놓고 한쪽은 최대한 싱글사이즈를 만들어 보면 아래 사진정도된다.(다녀와서 주차장에서 한컷 찍어봄)





문제는 날씨인데. 지난 9월 중순께 갔을때는 저녁에도 차안에는 더웠는데 새벽무렵에는 딱 적당하다는 느낌이었는데. 


요즘 10월 들어 새벽에 부쩍 쌀쌀해진 날씨라서 (새벽온도가 6~7도정도) 걱정이 되었는데 그래도 침낭에 들어가서 자면 얼어죽지는 않겠지 하며 도전했다.



침낭은 인조솜으로 된 저렴한 침낭. (오리털등으로 된건 냄새가 난다길레, 인조솜으로 된걸 가지고 다니고 있다.)


운동복 바지와 긴팔을 입고 양말을 안신은 상태에서 침낭에 들어가서 잤는데 새벽녁에는 추워서 좀 깬다는 느낌이 들었다. 침낭 머리까지 완전히 덥으면 그래도 덜덜떨정도는 아니긴 한데. 얇은 다운 잠바같은거 입은채 침낭에 들어가면 딱 좋을듯하다.



정리하면  좀 춥긴했지만 잘만했다는 느낌.  다운점퍼같은가 같이 입어주면 딱 좋을듯.



바다근처라 차에 밤이슬이 많이 내리기 때문에 차문은 자기전에도 꼭 닫고.  자는동안에도 닫았다.  차량 통풍 바람방향만 외기로 하고 잠. 




그전에도 다른 차박 경험많은 분 글을 보니 수년간 많은 기간동안 문닫고 잤지만. 숨못쉬어서 죽는일은 없었다함.. ㅋ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최근 구글앱 업데이트로 안드로이드 6.0 버전이상의 폰들은 대부분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어시스텐트가 사용가능해졌습니다.  자동적으로 활성화되지 않은 폰인경우에는 구글앱을 다시 업데이트해주면 되는데, 방법은 구글플레이스 스토어에서 구글앱을 검색한뒤 한번 제거하고 나서 업데이트(설치)를 다시해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나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려면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되는데. 노트FE나 일부 최근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이기능 대신에 퀵다이얼이라는 기능에 매핑하고 있어 구글어시스텐트가 동작하지 않게됩니다.


그래서 퀵다이얼 기능에 매핑된것을 꺼주면 되는데 이 매핑을 비활성화 하려면 아래 경로로 찾아가면 됩니다.



설정 - 유용한기능 - 퀵다이얼





퀵다이얼을 끄고 나서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래처럼 구글 어시스턴트 설정이 시작됩니다.



이후에 홈버튼을 길게 누르거나  "OK Google"이라고 음성으로 호출해서 이용가능하게됩니다.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회사업무에 사용되는 문서대부분의 MS Office 의 워드나 엑셀, 파워포인트가 대부분인데, 가끔 한컴오피스의 아래아한글의 HWP파일로  만들어진 공공기관 문서를 보거나 수정 작성해야할 경우 워드에서는 이를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가 없는데,  MS에서 제공하는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이러한 HWP파일도 실행 할 수 있게됩니다.



아래는 HWP변환기 및 플러그인 다운로드 경로 입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6772


1. 위 경로에서 변환기를 다운로드를 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경로는  보통 C:\Program Files (x86)\Microsoft Office\Office15  가 됩니다.  



변환방법 첫번째


HWP파일을 변환하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먼저 하나는 위 설치된 경로에서 BATCHHWPCONV.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폴더 안에있는 HWP를  통째로 변환하고자 할때는 폴더를 선택하면 되고, HWP파일 하나를 변환하고자 할때는 파일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변환"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완료 됩니다. 해당 변환된 파일은 워드(word) 파일 포맷으로 바뀌어있게 됩니다.


변환방법 두번째


두번째는 MS Word를 실행한뒤에 파일 가져오기에서 HWP 5.0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주의할점!!


파일 종류 선택에서  HWP 5.0 임에 주의 하세요.  기존에 있는 "아래아 한글 2.0-97(*.hwp)는 아주 예전 방식이므로 요즘 HWP는 대부분의 경우 실패할 것 입니다.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팁/사용기2017.10.13 07:21

화성시에 속하는 조그마한 섬 입파도(잎파도)는 조그마한 섬이지만 가볍게 다녀올만 한 곳입니다. 입파도로 들어가는 배편은 궁평항과 전곡항에서 있는데, 궁평항에서는 국화도를 거쳐서 가는 관계로 전곡항이 좀더 빠르게 들어갈 수 있어, 전곡항을 이용해서 다녀와봤습니다.


전곡항과 궁평항 모두 아침9시에 출항하는 배가 있는데  전곡항에서 들어가는 배이름은 "경기도선" 이고 궁평항에서 들어가는 배는 "서해도선" 입니다. 


아래사진은 전곡항서 출발하는 배편 시간표 입니다. 


11월부터 2월까지는 동절기 2회(9시, 15시),  그외에는 3회 운항(9시,13시,16시) 하네요.




운임요금은 왕복기준 성인 2만원입니다.



13세(초등학생)까지는 왕복 1만원이네요.


표를 구입하는 곳은  전곡항에 주차하시고(주차료는 무료) 아래 사진에있는  안내소/매점 안으로 들어 가면 됩니다.



옆에 낚시채비도 판매하는 슈퍼가 있는데 가격은 적당한것 같더군요.  주변의 다른낚시슈퍼가 오히려 비쌌습니다.


배는 아래 사진에 있는 "경기도선" 이라고 써있는 배입니다.



9시 출발인경우 대략 8시40분 부터 승선을 합니다.



아래는 배 안의 모습입니다.  이날은 실내 승객이 저 혼자 밖에 없었네요. ㅎ



밖에도 평상이 있는데




주로 갈매기에게 새우깡 주는 자리 입니다. ㅎ



수도권에서 가까운 화성의 입파도 섬에 가실분은 전곡항에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듯합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 전곡항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