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2017.01.25 19:46

 작년에는 날씨 탓에 전면 취소 했던 홍천강 꽁꽁축제, 올해도 날씨가 방해를 했지만 끝내 오픈을 했습니다.


사실 홍천강꽁꽁축제 얼음낚시 방문은 이번이 처음 입니다.  주로 가평, 청평, 평창권에만 다녔었는데, 


인삼송어라는 말에 올해는 개장때부터 방문하려고 벼르고 별렸었는데. 계속 오픈이 미뤄지는 바람에 뒤늦게 갈 수 있었네요.



처음방문한 홍천강꽁꽁축제,  생각했던것 보다 규모가 상당했습니다.  낚시터 개수는 A낚시터와 B 낚시터로 두곳이었지만.


단일 낚시터 구역 크기로는 송어축제장에서 가장크것 같네요.  평창송어축제장이 전체규모는 더 크긴 하지만 낚시터 개별 구역크기는 홍천강이 더 큰 것 같습니다. 



홍천강 꽁꽁축제에서는 개인천공은 금지고 얇게낀 얼음을 깨도록 제공되는 얼음끌도 전혀 제공하지 않고 주최측에서 뚫어주는 구멍만 사용해야합니다.


안전상의 이유겠지요.


그리고 운영을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입장권을 별도 구매해야합니다.


현장에서 구매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온라인 구매 발권장소와 현장구매 발권 장소가 달랐습니다.



아래는 낚시터 전경




매표소 줄 뿐아니라  낚시터 입구에 따로 사람들이 미리 대기줄을 서있게 되기때문에 같이온 일행이 있다면 줄을 별도로 각각  서있어야 합니다.



이날 오전타임, 오후타임 두차례 했는데.  입장 하고 바로 입구 가까운 구멍부터 뚫고 얼른 스푼넣고 흔들었더니.. 송어는 금방물어 줍니다.  다만 그시간이 길지 않고.  구역이 워낙 넓어서 송어들을 자주 보진 못합니다. 


하지만 송어들이 활성도가 좋아 보이면 쉽게 물어주네요. 



아들과 같이 갔는데.. 송어를 올리고 좋아합니다.


2박3일 여행중 둘째날이었는데, 아들이 첫날은 청평에서 꽝쳤는데.  홍천에서는 잡아서 다행이네요.


오전타임에 11시까지 4마리 잡았는데.. 한마리는  근처에서 낚시하던 꼬마친구 주고.


3마리 갔고 나와 2마리는 회로,  1마리는 구이로 먹었네요.



빠르게 먹고나서 오전타임이 끝나기 전에 다시 낚시터로 들어가서 오후를 위한 포인트 파악에 나섰습니다. 그리고 한곳을 찜 하고.  오후타임에는 바로 그곳으로 달려갔습니다.


포인트를 잘잡은 덕분에 오후에 십여수 더하고 즐겁게 마무리 하고 영상도 중간에 찍을 수 있었네요.



영상을 보면 알수있지만.


송어들이 활성도가 좋아서  빠르게 와서 확 물고 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못물면 턴해서 물려고 하구요.


송어낚시터 규모가 커서 그런건지... 아님 인삼을 먹은 애들이라서 그런건지 ㅎㅎ


어째든 (화면에 담진 못했지만) 안보고 있다가 라인 끌고 가는 느낌에 챔질해서 잡은 경우도 종종있었네요.


올해 시즌 끝나기 전에 홍천강은 한번더 가보고 싶네요.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낚시2017.01.09 00:57

올해는 얼음낚시터에 얼음이 안얼어서 얼음낚시 대신에 가평에서는 여수로 낚시를 하고 있고,  포천영평천에서는 송어루어낚시로 개장을 했네요.


첫날은 1월8일 개장을 했다는데, 그전날 가평에 다녀오는 바람에 첫날은 가지못하고 둘째날 다녀왔습니다.


시작은 8시 부터 한다고 해서 일찍나서기는했는데 집에서 2시간이나 걸리는곳이 위치하고 있어서 도착하니 8시가 조금 넘은 상태 주차하고 들어가니 이미 한쪽에 사람들이 몰려있네요.  아마도 주요 포인트로 추측이 되는데,  막상 시작을 할때는 표를 구매를 안한상태라. 


다들 이미 캐스팅에서 열시힘 초반러쉬를 하고 있는와중에 저는 표를 사러  매표소를 찾아 헤멨네요.



낚시터로 들어가늘 길에 나뉘어져있어서 들어갈때 매표소반대 쪽으로 모르고 들어가 있다가,  행사진행요원들의 매표하라는 안내받고서 허겁지겁 표사러 와서 빠르게 스푼채비를 하고 던져 주는데 바로 물어줍니다.  첫캐스팅에 바로 물어주기,  두번째 없고 세번째에도 물어줍니다.


그렇게 해서 스푼으로 짧은 순간 3마리 하고 추가로 띄엄띄엄 2마리더 후킹했는데  랜딩실패하고  갑자기 입질이 뚝 끊깁니다. 



저렴이 골드스푼으로 던졌는데 잘 물어줍니다.




그나마 자리가 좀더 좋은 쪽(하류 가까이)에 계신분들은 좀더 마릿수를 올리는것 같은데, 제쪽으로는 보이던 송어들이 안다니네요.  


그래서 하루쪽 반대편으로 이동을 해서 스푼으로 캐스팅 해보는데 이미 하류가까이는 일종의 코너짜리라 서로 크로스 캐스팅으로 채비가 엉키게 됩니다.


그리고 스푼에는 반응을 안하고,  송어들도 열심히 헤엄치더니 지금은 거의 자리를 잡았는지 약간 수심있는곳에 몰린 느낌이 들더군요.


그래서 웜채비로 바꿔줍니다.


웜채비는 제가 좋아하는 1/64 온스 지그헤드 + 새드웜입니다.


그렇게 해서 라인안엉키게 빈자리쪽으로 멀지 않게 캐스팅을 해보는데  왠일..  스푼에 반응안하던 송어들이 바로 물어주네요.


그렇게 해서 2~3타에 한번에 송어를 끌어올립니다.


그래서 10시30분까지 거의 20여마리 가까이를 해주고,  살림망에 15마리정도,  바로 릴리즈 한 5마리 정도  되고 이후에 띄엄띄엄 몇마리하다가


12시 되기 전에 일찍 귀가를 서둘렀네요.



아래 영상은 이날 낚시 하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살림망에 잡은건 오기전에  사진몇방찍고   모두 다시 풀어주고  도망못가는 한놈만 집으로 가져왔네요.




아래 영상은  이날 낚시할때   옆에 4인 가족분이 오셨는데.   채비가 좀 신통치 않은지  한참동안 손맛을 못보고 있는것 같은데  채비가 엉켜서 힘들어 하는것 같아서 일행중 아드님으로 보이는 친구에게 낚시대 빌려주고 캐스팅후 액션방법을 알려주니... 바로 잡아버리는 장면 ㅎㅎ


한마리는 랜딩성공하고  두번째도 입질을 받았는데  아쉽게도 두번째는 랜딩은 실패.


이때 찍힌 장면 영상


어째든 도움이 성공해서 좋아하는것 같아... 나 역시도 기분이 좋았다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포천시 이동면 도평리 | 영평천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낚시2017.01.04 18:47

지난 토요일(12/31)에는 용인 명지대 근처에있는 신기지 낚시터에 다녀왔네요.


아침일찍 출발해서 8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처음가보는데 가는길이 조금 헷갈렸네요.  근처즈음 부터는 논밭사이길로 지나서 외길을 운전해서 가고 비포장길을 조금 지나야 합니다. 


외길 논두렁길 같은 곳을 지나야 해서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더군요.. 가다가 마주오는 차라도 만나면 후진으로 한참 빼야 겠던데 자칫 빠질까 염려되더군요.


도착하고 나니 경치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지곡지는 바닥이 뻘인 곳에 주차해야 해서 좀 그랬는데 신기지는 좀 낫더군요.


물색도 비교적 좋습니다.  좋다라고 표현은 했는데.  지곡지 물이 워낙 탁한 편이라  신기지는 덜 나쁜 편이라고 하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아침 피딩타임에 도착해서 나름 기대를 하고 스푼을 장착하고 던져보는데 한참을 던져도 반응이 없네요.  처음오는 곳이라 포인트를 잘몰라서 그럴 수 도 있겠지만 반응이 너무 없더군요.



나쁜 아니라 전체적으로 그랬습니다. 


그래서 채비를 스플릿샷으로 바꾸고 던져봅니다.  스플릿샷으로 바꾸고 천천히 가져오니 그나마 입질이 느껴집니다.  몇번의 입질끝에 훅킹에 성공했는데  랜딩하다 떨어졌네요. 


그러다 다시 캐스팅하고 훅킹 그리고 랜딩.



이후에 마커채비에 몇번의 입질을 받았고  오후들어 다시 파란색 스푼으로 2차례 정도 입질받고 송어랑 약간의 실랑이 하다가 다 바늘털이로 빠져나갔네요.


그래서 실제 랜딩한건 위에1마리.  그나마 제대로 훅킹된것들 다합치면 5마리정도? 그외에 잔입질 수차례 정도가 전부. 


옆에 플라이로 나름 잘 잡는 분도 계시긴 하던데  워낙 작은 미끼를 쓰고 있더군요.  한번은 목샷이 걸렸는지  바늘빼기로 해결이 안되는지 제 뜰채를 빌려가서 해결합니다.   


어차피 그렇게 작은 미끼 쓸거면.  알채비 금지하는게 무슨 의미인지 모르겠더군요.


그렇게 하다가 오후 3시좀 넘어서 돌아왔는데. 


전체적으로 뭔가 허전합니다.  지난주 지곡지에서 오전에 폭풍입질 경험을 한뒤 비슷한 입질 기대를 했다가 조금 많이 실망했거든요.


그래도 나름 많은 분들이 찾는곳인듯 해서 찾아가보았는데.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동 542 | 신기낚시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