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금융/재테크2016.11.30 20:46


은행 입출금을 확인 위해서 인터넷 뱅킹을 로그인해서 확인할 수 도 있지만 매번 로그인을 하는 것은 번거럽습니다.  입출금 내역을 받기 위해 은행에서 SMS 통지를 신청할 수 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유료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앱의 푸시기술을 이용해서 입출금내역을 통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KB국민은행에서도 같은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KB스타 알림 서비스 입니다.




은행 고객 등급에 관계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앱이며, 입출금통지내역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월간 입출금 현황리포트, 만기일과 수익율 알림, 환율 정보까지 알려줍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과정없이 간단한 숫자키 암호입력으로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선택적으로 알림 통지대상 금융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실제 입금시 표시된 알람입니다.




최근 입출금 조회 화면 알림 목록 보기 화면 입니다.



수시로 입출금 내역을 바로바로 알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 앱을 꼭 활용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미디어2016.11.17 13:13

뉴스타파에서 가입한지 3년이 넘어가네요.  

얼마안되는 금액 후원만하면서 정작 뉴스는 제대로 챙겨보지도 못했네요.


뉴스타파에서 메일을 받았는데. 내년도 달력을 보내주신다고,  주소업데이트를 해달라고 하시네요.


그래서 홈페이지 로그인을 해보았더니, 제 주소가 없길레 주소를 넣었습니다. 


후원하시는 분들은 방문하셔서 주소를 넣어주시거나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2016년 다들 잘 마무리하시고 2017년에서 잘 부탁드립니다.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여행2016.11.13 20:56


 인천상륙작전기념관,  미국인 친구가 한국에 출장온동안  꼭 가보고 싶어하는데 혼자선 못찾아 가겠는것 같아서,  쉬는 일요일이었지만 같이 길을 나서 보았네요.


가기전에 찾아보니 트립어드바이저 등에서 평이 좋았습니다.  의외로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가는 곳이더군요. 

실제로 도착해서 둘러보는동안 방문객 수가 얼마 안되는데  그중 외국인 비율이 높았던것 같습니다. 

기념관 위치는 인천시 연수구 청량로 160번길 26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념관 앞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6.25 한국전쟁 당시 참전했던 국가들의 국기가 걸려있네요.


당시 사용되었다는 전차입니다.


전시실입구입니다.

역시 참전국가들 국기가 함께있구요.


맥아더장군 흉상입니다.


당시 대구까지 밀렸던 한국군이 연합군과 함께한 인천상륙작전으로 반격에 들어가 북진까지 했다가 끝내 중공군에 밀려 38선으로 밀려난뒤 결국 전선교착후 휴전에 이르게 되었었습니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을 둘러보고 기념관 옆에 있던 인천광역시립박물관에 둘러보았는데,  같이갔던 미국이니 조선말 일본일으킨 러일전쟁이나 청일 전쟁 한국침탈까지 보더니 일본이 여기저기 전쟁을 너무 많이 일으켰다는 얘기를 하네요.



6.25 당시 기꺼이 참전해준 UN 연합국에 다시금 고마움을 느끼게 해준 시간이었던것같습니다.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인천 연수구 옥련동 525 | 인천상륙작전 기념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
생활/낚시2016.11.10 21:55

작년에 큰맘먹고 샀던 다이와 에깅대가 올해 출조나갔다가 챔질 과정에서 부러져버리는 사고로 A/S 를 보내게 되었네요.


낚시대라는게 길이때문에 포장해서 택배를 포장해서 보내는게 매우귀찮은 일이긴하지만 비싼돈 주고 샀던거라 수리를 받아서 써야 겠다는 생각에 귀차니즘을 이기고 A/S를 진행해 보았네요.


먼저 한국다이와를 찾아보았습니다.  한국다이와주식회사 홈페이지 링크 http://www.daiwakorea.com/ 

한국다이와 연락처  031-949-5225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하니 구매할때 들어있던 보증서와 함께 홈페지이에 있는 주소로 보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순간 보증서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어째든 일단 알겠다고 하고  집에 있던 낚시대 케이스를 보니 보증서가 들어있더군요.  일본어로 된 것이었는데. 한글로된 번역안내문도 있었습니다.


(보증서 원본)

그리고 한글 번역본

보증서 원본에 구매일자와 주소 연락처 이름을 적고, 부러진 낚시대와 함께 포장해서 발송하였습니다. 수취주소는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있는 경기도 파주에 있는 곳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며칠뒤 한국다이와에서 연락이 왔는데, 수리후 배송까지는 3주가량 소요되며 추후 수리완료후 전화를 준다면서 그때 면책금 4만4천원을 입금하면 된다고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알겠다고 하고 2주가 좀지난 시점에 연락이 왔네요.  수리가 끝났으니 입금해달라고 그리고 입금하고 이틀이 지나니 수리된 낚시대가 도착했습니다.



해당 부품가가 있는걸로 봐선 수리라기 보단 해당 새 부품으로 교환 인것 같습니다.

완전 무료 서비스가 아닌게 좀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교체가 된다는 점만으로도 만족 스럽습니다.

올해 에깅시즌은 끝나서 내년까지 잘 보관 해두었다가 다시한번 실력 발휘 해봐야 겠습니다. ㅎㅎ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