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부터 최근 8월말까지 KT엠모바일을 사용했네요. 달수로 대략7개월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이전 통신사는 CJ헬로우를 사용하다가 넘어갔었는데요. KT엠모바일을 선택한것은  싸다는 이유때문이었죠. 


사용했던 요금제는 무약정 "LTE USIM LTE 23"요금제로  기존 KT망에 사용했던 단말기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유심만 새로 개통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요금제는 망내(KT망전체)무제한 통화, 문자무제한, 그리고 데이터는 매월 1.5GB 제공인데 남은 데이터는 이월가능한 요금제 였습니다.


이요금제에서 가장매력적이었던것은 2만원초반 대 요금제에 이월가능한 월1.5GB데이터를 받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월 통화량은 많지 않은 편이나 데이터 1기가 이상 필요하기때문에 딱 적당한 요금제였죠. 해당 정도 제공하는 통신사중에서는 KT엠모바일이 가장 저렴했던것같네요.



장점은?


장점은 사용하는 동안에 특별한 품질 문제 없이 잘 썼다는 점


KT올레 와이파이 역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WiFi를 즐겨 사용하는 경우, 전철등을 이용할때 괜찮구요.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었습니다. 


단점?


KT엠모바일을 사용하면서 몇가지 아쉬운점이 있더군요.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등 관리가 불편하다는점.


해외여행시 로밍데이터서비스가 안된다는점 (요즘은 현지 심카드를 구매하는 편이라, 사실 없어도 무방했던것 같네요).


또한 가지는 제휴카드 할인이 없다는게 아쉬운데, 가격이 워낙저렴한 편이라 어느 정도는 상쇄됩니다.



어째든 7개월 가량 별 문제 없이 잘 사용하기는 했는데, KT엠모바일이 아직 만들어진지 얼마안되서인지 단말기(스마트폰)을 바꾸고 싶은데 기변조건이 없더군요.  그래서 할 수 없이  최근 LG 유플러스로 옮기면서 단말기를 교체했는데, 기존 KT단말기를 갖고 있고 저렴한 요금제를 원한다면  KT엠모바일도 괜찮은 선택이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KT엠모바일에서도 나름 알뜰폰용 데이터중심요금제(M음성무제한)를 출시했는데. 통화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기 좋은 요금제 같습니다.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