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IT월드쇼에서 본 G4, 간단리뷰기를 정리해보고 했는데, 게으름을 피우다.. 좀 늦었네요.

 

앞서 갤럭시 S6랑 S6엣지 두가지만 스펙차이를 비교를 해본김에 이번에는 G4중심으로 정리해볼까 합니다.


G4의 대표적인 특징은 일단 카메라 아닐까 싶습니다. F1.8 이라는 밝은 렌즈는 스마트폰카메라 크기로 볼때 가히 혁신이라 할만 한데, 그만큼 야간촬영은 물론 흔들림없는 사진을 찍는데도 중요한 요소인것 같습니다.


LG에서도 이를 강조하듯 G4를 전시해놓은 부스에서 회전놀이기구모형을 돌리면서 참관객들에게 G4를 이용해 사진을 찍어 다른 스마트폰 카메라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또 하나의 G4의 매력은 가죽뒤태 입니다.  고급스러운면서도 뭔가... 오래된듯한, 정성이 깃든것 같은 느낌을 주길 원하는것 같습니다.  마치 가죽지갑에 주는 애정비슷한것을 갖게하고 싶어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LG 부스 한쪽에 큼지막한 벽면 공간가득 G4 가죽 케이스 색상별도 뒤태를 디스플레이 해놓고 있었습니다.


이건 괜찮은 아이디어 같더군요.  그런데 전시한 위치의 문제인지  관람객들의 반응은 없는지 바라보는 분들은 없어서... 편하게 찍었습니다 ㅎ

색상은 좌측에서부터 Genuine Leather 4종(스카이블루, 핑크, 블랙, 브라운/오렌지?), 세라믹화이트, 메탈릭그레이 이네요. 밝기차이때문인지 브라운인지 오렌지인지 좀 헷갈립니다. 핑크도 보랏빛같고. --;




쥐고 있는 그립감도 괜찮고 화면도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것은  소프트 버튼, G2 이후 LG폰은 모두 구글의 권장(?)하는 소프트키로 다 바뀌어 버렸는데요. 문제는 그자리만큼 화면이 커진게 아니라 .. 로고가 차지 하고 있어서. 좀 그렇습니다. 그래도 이런 소프트 키를 좋아하는 분도 있으니까.



그럼 세부 스펙(사양)은 어떤지 찾아 정리해봤습니다.  갤럭시S6들의 스펙하고 같이 보기 쉽도록 하나의 시트로 만들었어요.




화면은 G4가 5.5인치로  5.1인치 인 갤럭시S6 보다 조금더 큽니다. 무게도 좀더 나가구요. 


프로세서는 갤럭시S6가 좀더 강력한걸로 알려져있구요. 


카메라는 G4가 확실히 낫습니다. 스펙도 그렇고 실제 성능도 그렇고.  


삼성이 갤럭시 S6 부터 배터리교체 및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고 있는데,  애플의 아이폰과 같은 용량별 제품 판매를 위한 포석으로 보이긴 하는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조금 아쉽네요.  대신 갤럭시 S6무선충전을 지원한다는점. 사용자들이 평이 충전속도가 빠르다르점이 장점으로 보입니다.


개인의 취향이나 메이커 선호도에 따라 갈릴것 같긴한데.  카메라를 중요한 요인으로 본다면 G4도 좋을것같습니다.


======

갤럭시 S6, S6엣지 , 스펙,출고가비교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