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여행2015.06.02 08:20


이제 여름이 시작되었지요. 이제 한낮에는 한여름 무더위 때처럼, 햇빛이 뜨겁네요. 슬슬 시원한 계곡이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여러분들은 여름휴가를 언제 떠나시나요?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올 2015년 여름 성수기 추첨제 예약을 공지했습니다.


몇년전 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성수기 예약접수는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로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 폭주및 웹 접속 속도, 사용자 접근 성에 따라 예약이 유리하지 않도록 하기위해, 공평한 예약의 기회를 주기위해 추첨제로 진행하고 있지요. 


성수기 숙박 추첨 신청 접수 기간은 2015년 6월 8일 오전 10시부터 6월 15일 18시 까지 입니다.


발표는 6월 17일 오후 2시로 예정되어있습니다.


이번 추첨에 해당하는  성수기 기간은 7월 15일~ 8월 24일 입니다.



예약방법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회원가입먼저 하자


먼저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사이트에 연결후 상단 메뉴에 있는 [웹고객가입]클릭 후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은 미리해두시는게 편합니다. 여러가족이 간다면 가족별로 웹고객가입후 추첨 예약에 참여하는게 아무래도 유리할 것 같습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은 이렇게들 많이 하고 있더군요)



2)  추첨제 예약 접수하기 , 서두를 필요는 없다.

 회원 로그인 후 성수기 추첨제 예약 팝업을 클릭합니다.


 예약은 선착순이 아닌 추첨에 의하기 때문에 초반에 하기 보다 오히려 예약접수 기간 후반에 하는게 경쟁율을 살펴보면서 할 수 있습니다.


과거년도를 보면 추첨제 임에도 불구 추첨제 예약 접수 첫날 사이트 접속이 급증하여 접속 불가 상태가 발생하기 때문에  첫날은 쉬는게 나을 겁니다. 다음날이후 정도 부터 몇가지 후보 휴양림의 경쟁률을 살펴보면서 정하시기바랍니다.






3) 추첨 결과 발표 후  예약취소건 선착순으로 줍기

   경쟁률이 높기때문에 당첨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다만 먼저 당첨된 예약자가 종종 취소를 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취소건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는데 취소건 접수가능시간은 당첨자 발표후 결제기간이 있는데 해당 결제 기간이 끝날때 바로 이어서 취소건을 조회해서 예약을 선착순으로 가능 합니다. 


위 안내문에서 보면 파란색 바탕으로 된 부분을 잘 보시면 [추첨 미신청, 미결제 또는 신청 취소된 시설물은 2015.06.24(수) 9시에 선착순 에약 게시 됩니다.] 라고 되어있는데요.  이때,  추첨에서 당첨되지 못한분들은 빠르게 재도전이 필요합니다.

    


4) 대기자 활용하기. 

  7월 15일부터 8월 24일 까지기간에 대해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여행일자가 안맞아서 취소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러므로 바로 포기 하기보다 일단 대기자로 빠르게 등록해두는게 좋습니다.  대기자로 있다가 예약가능으로 되더라도 의무적으로 예약해야하는 것은 아니므로 부담없이 해두는게 좋습니다.




===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홈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