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건강2015.05.26 06:00


입냄새의 원인은 여러가지라고 합니다.


속이 안좋아서,  담배를 많이펴서, 이가 썩어서 등등 인데.. 뭐니뭐니 해도 대부분의 입냄새 원인은 칫솔질을 제대로 안해서라고 봅니다. 


특히나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먹은이후에 제대로 안닦으면  음식물 찌거기나 입안에서 썩게 되면서 나는 냄새가 바로 입냄새 입니다.  이는 음식물 섭치 후 양치질을 제대로 해주면 대부분 제거되는데 문제는 이를 잘모른다는데 있는것이죠.  평소 닦는 습관이 잘못되어있으면, 제대로 닦지 않으면 음식물 찌꺼기가 제대로 씻겨 나가지 않아서 남아 있음으로 인해 나는게 원인이죠.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은 해결은 방법은 간단한데 구석구석 잘닦는것인데. 생각보다 구석구석 잘 닦는게 쉽지만은 않은것 같습니다.


구조적으로 닦기에 불편한 구조를 가진분이면 그럴 수 있겠지만 좀더 신경써서 닦으면 해결이 되리라 봅니다.  


  치솔질을 제대로 안해서 나는 입냄새는  어느정도는 자가진단할 수 가 있습니다. 깨끗한 손가락등으로 입안 구석구석 주요 포인트를 데고 난뒤 냄새를 맏아볼 경우 문제가 있는 경우  바로 알 수 가 있기때문이죠.  




혹시 본인이 입냄새가 많이 나는 분이라면  위 사진에서 녹색으로 표시된 부위를 잘 닦으시는지 생각해보세요.


보통 치솟질로 이를 닦기는 하지만 이가 아닌 잇몸부분은 잘 안닦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부분에 음식물이 남아 있기가 쉽죠.


먼저 입술과 잇몸사이, 입술이 잇몸을 덮어있어... 음식물이 끼기 쉽습니다. 물로 헹구기만 해도 될것 같은 부위지만 실상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맨뒤 위아래 큰 어금니(대구치) 뒷쪽  잇몸부위 이곳도 음식물이 흘러들어가서 잇몸과 이사이 음식물이 쌓이기 쉽습니다. 이부분을 제대로 안닦은 경우도 냄새가 많이 나는 경험이 있네요.  


그리고 혀 뒤쪽 설태제거까지,  이 렇게 평소 칫솔이 닿기 쉽지 않은 부위까지 일부러 신경써서 닦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렇게 해서 몇번 테스트후에도 불쾌한 냄새가 느껴진다면 치과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는게 낳겠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