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LG유플러스도 데이터 중심요금제를 내놓았네요.  아직은 '데이터 중심' 이란 말이 좀 어색한데. LG유플러스도 일단 비슷하게 부르기로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LG유플러스는 추가로 비디오 중심요금제라는 것을 내놓았습니다. 유플러스 입장에선  아무래도 KT의 데이터 중심요금제에 대한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느꼈을것이고. 이에 대한 대응이 비디오 중심요금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요금제 표를 보면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왼쪽이 KT 데이터 중심요금제 오른쪽에 LG유플러스의 해당 요금제입니다.


대체로 요금과 제공되는 데이터는 유사합니다. LG유플러스가 1천원 정도 싸거나 같네요. 


내용상의 차이라면 KT가 54,900원 요금제 부터 유선역시 무제한이라는 점입니다.  KT가 독보적 유선망을 가지고 있다는 점때문에 가능한것 같은데요. 일때문이 아니라면 유선전화통화가 많지 않은 요즘이라 큰의미는 없을듯합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 무선통화이더라도 영상통화는 무제한이 아니라는점입니다. 양사 모두 제한된 영상통화시간만을 제공하기때문에 원거리 영상통화를 즐겨하시는분들은 고려해야 할 점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LG유플러스의 비디오중심요금제 입니다.



모바일TV 부가서비스를 포함한 상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당연히 요금이 좀더 비쌉니다. 다만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즐겨보는 편이라면 유플릭스를 제공하는 요금제 이용시 조금더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 



위 데이터요금제는 양사다 순액요금제로 별도의 보조금할인(스폰서할인 같은)이 없습니다. 해당 요금제 금액에 부가세가 그대로 포함되서 청구되기때문에 단순히 기존 요금할인이 제공되는 LTE 요금제와 바로 비교 하면 안될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유플러스 LTE62 요금제의 경우 약정할인 1만원을 받아 실제 5만2천원정도 (VAT별도) 이지만  위에 비슷한 6GB를 제공하는 49 요금제인경우 4만9천원으로 3천원차이라는 것입니다. 정확한 기존요금과이 차이를 고려하고 유선통화가능 시간까지 잘 따져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SKT 밴드데이터 요금제까지 비교 보기

http://funnylog.kr/669



요금제표 출처 


https://snet.weheo.com/mobileNews/750

https://snet.weheo.com/mobileNews/754



신고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