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여행2013.12.23 20:21


   해외여행을 가게 되면 항상염려되는것이 있는데 바로 신체와 도난등에 대한 안전문제입니다.  


본인 스스로 조심하는게 가장 먼저 중요하겠죠.  해외여행전에는 외교부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해외여행과 관련 주의사항을 사전에 미리미리 확인하고, 예방접종이 필요한 지역에대해서는 미리 준비를 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알림 사이트  http://www.0404.go.kr


그리고 한가지더 만일을 대비한 여행자보험을 가입해두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환전만 하거나 항공권만 구입해도 여행자보험을 가입해주는 경우가 많이 있긴 한데, 그 무료 가입내용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거의 불가능한 사고에 대한 보상뿐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좀더 여러가지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받기위해서는 개인적으로 보험회사에서 상품에 가입하는걸 추천 합니다.   게다가 요즘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금방 보험가입항목을 선택하면 간편하게 보험료 계산및 가입까지 완료 할 수 있기때문에 큰 번거러움도 없습니다.



저도 연말에 밀린 연차휴가를 이용해서 가족여행을 다녀올때  필요한 여행자보험을 비교가입해 보았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다이렉트로 보험 설계및 가입가능한 곳중에서 세곳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아래 계산결과는 모두 동일인에 대해 동일한 조건(기간, 지역)으로 할경우 대략 추천되는 플랜들중 비슷한 보장금액으로 비교한것입니다.


1. 삼x화재 내용 삭제함


2. LIG 여행자보험





상해사망및 후유장애는 2억원,

상해의료비해외발생, 국내발생입원  3천만원

외래 20만원, 통원 10만원

휴대품손해 보장은은 50만원 입니다.

이렇게 한경우 납입할 산출 보험료는  24,020원 이네요.   



3. AXA 다이렉트 여행자 보험.



https://www.axa.co.kr/


(위 캡쳐는 크기를 줄이기 위해 약간의 위치편집만 했습니다.)



가입조건은 삼x화재 다이렉트와 유사한데  조금더 저렴하네요.


17,420원입니다.




  대략 이런정도의 보험료 차이다라고 보고 실제 개별로 각각 보험 비교 설계를 해보고 항목비교도 한뒤에 가입하면 좋을듯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