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쓰던 데몬툴즈 안녕하는 이유?


  데몬툴즈가 4.41.3.0173을 마지막으로 무료버전은 더이상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후    다행이도 국내 업체에서 무료버전을 배포하고 있는데.  문제는 제대로 동작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제 환경이 문제인건지.. 여기저기 PC에 설치해 봐도.. 처음에는 동작되더니 재부팅하고 나면 시디 이미지 삽입이 안되는 문제가 있더군요.  찾아보면 최신버전이 아니라서 그렇다는데.. 당연히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고 다시깔기도 수차례...  여전한 문제... 지친나머지 새로운 대안을 찾아봤습니다.


 그랬더니 무료 가상드라이브가 몇개가있더군요.  


그중에서 실사용후 추천할 만한것이 있어 소개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소개하는 가상드라이브는?


 바로  Gizmo Drive 입니다. 


   


 주요특징으로는   일단 제한없는 완전 무료라는 점입니다.


- 그리고 검증된 사용성 


처음 들어보신분이 많겠지만... 이미  유명리뷰사이트에서는 좋은평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 기능의 제한도 없고 (최대 26개의 가상드라이브 생성가능, 다양한 이미지 포맷 VHD, IMG, BIN, CUE, NRG, CCD, MDS, MDF, GDRIVE 지원)


            - 개인적 사용은 물론 상업적 사용도 무료 입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귀찮은 애드웨어도 하나 안깔리고 x마켓으로보내는 링크도 없이 깔끔합니다.


혹시 의심 스럽다면?


기즈모 도움말에있는 내용입니다.  빨갛게 표시한부분에 말씀드리 무료에 대한 설명이있습니다.



다만 기부버전이라고  별도의 일정금액을 기부한 사용자를 위한 빠른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듯합니다.



설치및 사용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및 설치


1. 아래 링크로 가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http://arainia.com/software/gizmo/download.html


현재 글을 쓰는 시점의 버전은 v2.7.9 입니다. 용량은 8MB정도 구요.



2. 설치는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그냥 설치하면 됩니다.

   - Next 만 눌러주면서.

   - 다 설치 하고나면 리부팅 하면 끝



사용방법


기즈모는 특이하게도 가상드라이브 기능뿐 아니라.  툴바기능(단축아이콘 같은), 데이터베이스 쿼리도구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가상드라이브 사용법만 다루겠습니다. 


  설치 후 리부팅까지 마치고 나면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추가된 가상드라이브는 없고, 이미지를 추가하면서 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


사용할 이미지 삽입 연결(마운트) 방법입니다.


 기즈모 설치를 하고 나면 화면 우측하단에 튜브모양의 기즈모 아이콘이 보입니다.  


여기를 우측버튼 클릭하면 (아래그림참고)

[Virtual Drives] 선택하고 다시 원하는 Device x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Mount Image를 클릭하면



CD/DVD 이미지를 마운트 할 수 있는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고



추가해주면... 내컴퓨터에서  CD 드라이브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fterwards : [Run AutoPlay, or launch Windows Explorer] 이 되어있으면 이미지 추가후 바로 자동 실행까지 됩니다.



그리고 나면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데몬툴즈를 대신해 기즈모를 잘 써주면 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