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운동2013.04.08 12:30


 큰 딸아이가 생일이 빨라 7살에 학교를 갔는데도 또래보다 키가 작은 편은 아니다.  그런데 일찌감치 사춘기가 올것 같은 증세가 보여 지난 1월중순경에 검사를 받고 1월말 부터 주사 치료를 받기 시작한지 벌써 3번째 주사를 맞았다.  (관련글 http://funnylog.kr/430)


  최근 3번째 방문했을때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던것 같은데 이번에는 부쩍늘었다.  예약 시간보다 1시간 늦게 치료를 받았다.

 

  방문할때 마다 아이의 키와 몸무게를 재어보게 되는데  지난 달보다 0.7cm정도 자랐다고 한다.  몸무게도 조금 늘어 의사분은 체중이 늘지 않도록 신경쓰는게 좋겠다는 얘기를 들었다.

    아이도 체중이 늘면 안된다는 말을 들어서 인지 저녁늦게는 가급적 먹는것을 안하려고하고,  의사분이 권장한 줄넘기 운동은 꾸준히 해주고 있다. 




3개월 간의 효과? 


 - 일단 확실해 보이는것은 사춘기가 늦춰졌다.   치료전에 가슴이 나오는듯했는데 다시 들어갔다.(체중이 조금늘었음에도)


- 피부가 좋아졌다.  이것은 주사효과인지 모르겠는데. 첫 검사 당시 여드름같은게 자꾸나려고 했었는데 다 사라지고 다시 아이 피부가 되었다.


- 키가 2cm 증가 했다. (직접 주사 효과인것 같진 않다.)  




앞으로 신경써야할것들.


-  체중이 너무 많이 늘지 않도록 주의한다.


- 앞으로도 꾸준한 운동하기 (줄넘기 등)


- 골고른 식단 챙기기.  특히나 음식조절로 인해  칼슘이나 비타민이 부족하지 않도록. 키 성장에 필요한고른 영양 섭취




  주사비용이 다소 부담스럽고  아이가 주사 맞을때 아파하는게 걱정되기는 하지만.  아이도 나중에 커서 조금이라도 키가 크는게 후회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것을 보니.  의사선생님  얘기대로 1년간은 주사치료를 키크는 노력을 병행 해볼 생각이다.



참고 관련 글 

 

   키성장 영양제  비교해보기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