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사진  서비스로 세계적으로 가장유명한 사이트인 플리커(Flickr) 의 발표에 의하면, 플리커에 올라오는 사진을 분석한 결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쓰는 카메라 기종은  아이폰이라고 하더군요.  전통적인 촬영 전용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이라는 것이죠.  재밌죠.


 스마트폰으로 자주 찍는 사진!    PC로 보낼때도 뭔가 스마트 하면 좋지 않을까요?


  여기서 그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 동영상을 한번 보세요. 



사진을 찍자마자 잠시뒤 바로 폴더에서 해당 사진파일이 나타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전송은 기본적으로   USB 케이블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PC를 USB 케이블을 이용하게 연결 되면 컴퓨터에서는 이동식디스크로 잡히게 되고 사용자는 폴더간 파일복사 하듯 끌어다 놓기만 하면 되죠.


   하지만 케이블 연결이라는 거추장스런  과정을 매번 거쳐야 하기때문에 스마트  무선시대에는  별로 어울리지 않는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위 동영상에서 한것처럼  스마트폰에서 찍은사진이 한번에 PC로 전송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글순서.


1. 자동동기화를 이용한 스마트폰 사진올리기란?

2. 설치하기

3. 테스트




1. 자동동기화를 이용한 스마트폰 사진올리기란?


찍자마자 자동으로 내 PC원하는 사진폴더에 나타난다!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고나면 케이블 연결없이 원하는 내 PC폴더해 해당 사진이 그대로 생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상세한 것은 아래그림을 보세요



그림을 설명하면 


    ① 사용자가 사진을 찍게되면 N드라이브 앱이 스마트폰 저장소에 추가된 사진을 발견하게 됩니다.


    ② 발견된 사진은 [N드라이브앱]이 네이버의 N드라이브 사용자의 [자동업로드폴더]로  저장하게됩니다.


    ③ 이때 자동업로드폴더에 사진이 추가되면 PC에 설치되어있던 [N드라이브 동기화] 프로그램이 추가된 사진을 자동으로 내려받게 됩니다.


   정리하면 스마트폰에 사진 파일이 생성되면 앱이 자동으로 서버로보내고 서버에 파일추가가 되면 동기화프로그램이 자동으로 내려받는다는 거죠.


이를 결국 이용해 스마트폰사진을 내 폴더로 전송하게 되는겁니다.



2. 설치하기


 


앱 + 동기화PC 프로그램설치 + 동기화설정



   여기서는 네이버 N드라이브를 기준으로 설명할계획이고, 다음클라우드 역시 유사한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PC웹에서 N드라이브를 접속하여 활성화 합니다.

서비스 제공경로는 http://ndrive.naver.com  이고,  네이버 아이디/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2.1  처음 N드라이브에 접속하는 경우라면.  N드라이브 활성화하기


   http://ndrive.naver.com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Naver ME 화면에서 좌측에 N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해도 됩니다.

[확인] 하면


폰사진 자동 올리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지금부터 촬영하는 사진]  또는 [내폰의 모든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일 이미 N드라이브를 사용중이었다면  스마트폰에서 N드라이브 앱을 설정에서 자동 올리기 설정만 해주면 됩니다.

 


2.2. 스마트폰에서 자동 올리기 설정하기 


2.2.1  N드라이브 앱 설치하기 


플레이스토어 N드라이브 앱 경로 바로가기  연결 후 설치 하거나


또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N드라이브'검색 후 설치 합니다.




2.2.2  스마트폰 사진 자동올리기 설정하기 


설치한 N드라이브 앱을 실행 후 화면하단의 [설정]메뉴를 선택하면 화면중간에 [자동올리기]가 보입니다.


자동올리기선택후 다시 세부 설정화면으로 들어가면  자동올리기를 선택할 수 가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에서만 자동올리기를 할것을 권합니다. 

따라서 [3G/4G 네트워크 자동 올리기 허용] 꺼놓습니다.


자동 올리기 대상은 사진/동영상을 선택적으로 하거나 둘다 할 수 도 있습니다.

동영상은 아무래도 사이즈가 커지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일반사진만 할 것을 권장합니다.



2.3 테스트해보기


이렇게 해서 설정을 마칩니다.

그리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  그럼 잘되는지 확인해봅니다.


확인 방법은 와이파이가 켜진 상태에서 또는 사진을 찍은뒤 와아파이를 켭니다.


그리고 화면상단에 N드라이브에 사진이 업로드 되었다는 알림이 뜨는지 확인합니다.



위 알람을 내려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개의 파일이 안전하게 (네이버N드라이브 서버에) 보관되었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실제 N드라이브 서버에 잘 올라갔는지 확인합니다.


N드라이브(http://ndrive.naver.com) 접속 후 [자동올리기]폴더를 선택합면 됩니다.

그렇게 해서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이 잘 올라갔는지 확인 하면 됩니다.



3. PC에서 동기화로 스마트폰 사진  자동으로 내려받기 


  PC에서 동기화는 네이버 N드라이버 서버와 내 PC의 폴더간 동기화를 말합니다.  서버에 파일이 추가되면 PC에 도 파일이 추가되는거죠. 반대로  PC 에서 추가되거나 삭제되면 서버에도 그대로 반영이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서버로 전송된 파일을 PC로 자동으로 내려받게 되는 겁니다.


3.1 PC용 N드라이브 탐색기 설치및 동기화 설정

 

PC용 N드라이브 동기화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 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너무 작게 보이면 전체화면 보기로 하세요)

 



3.2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 PC로 자동 전송되는지 테스트 해보기

 

여기 까지 설치가 끝났으면 이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보세요.(스마트폰의 와이파이는 켜놓으세요)

 

그럼 찍고 난뒤 잠시 뒤면 PC에 폴더에 자동으로 생기는 걸 볼 수 있을겁니다.



 

   밖에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경우에는 집이나 사무실로 와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만 켜주면 N드라이브앱 실행할 필요도 없이 바로 지정된 폴더로 주르륵 업로드가 되는걸 볼 수 가 있습니다. (맨 처음 보여드린 동영상 처럼 말이죠..)

 

     와이파이 스위치가 마치 사진 업로드 버튼 처럼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