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퇴근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될때 유선이어폰보다 무선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가방 속에 휴대전화를 넣어두고 음악을 듣거나 전화가 오면 바로 전화통화를 할 수 도 있구요.  자리에 앉거나 일어설때도 별로 거추장 스럽지 않게 해줍니다.  그리고 몇년전 부터 출시되는 자동차에는 대부분 기본적으로 블루투스를 지원하기때문에 자동차에 승차시 자동 페어링되어 운전중에도 편리하게 통화가 가능하더군요.


이렇게 블루투스 이어셋을 쓰면 처음에는 참 편리하다 라는 느낌을 받는데 조금지나면. 그 한계가 느껴지곤 했습니다  바로 바로 음질문제였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재밌는 영화를 볼때에도 고질적인 음질저하는 감동을 떨어뜨리는 블루투스에 한계였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와 자동으로 연결되는 블루투스도 전화통화만 생각하면 편하지만, 매끄럽지 않은 쓰임새가 또한 불편이 되더군요.  예를 들면 전화를 쓰지 않는 중에 라디오를 듣다가 휴대화기에 문자가 오는 경우 갑자기 스마트폰알림음이 블루투스로 자동차오디오로 메시지 소리가 전달되어서 듣고 있던 방송음이 끊긴다거나하는 문제 또는 블루투스를 평소에 안쓰다가 차에서 쓰려면 다시 페어링을 수동으로 해야 하는 문제등.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블루투스를 사용하지 않게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최근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줄만한 제품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바로 LG 전자의 HBS-730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입니다. 인터넷 상에서 7만7천원이라는 결코 만만치 않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제품이지만 쓰다보니 제값을 한다는 느낌이 들어 사용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눈에 띄는 디자인?  편리한 디자인!


  일단 디자인이 독특한데요, 그동안의 전통적(?)인 귀에꼽는 이어폰모양이거나, 귀에거는것도, 머리에 쓰는 헤드폰 모양도 아닌 목에 거는 타입입니다. 





헤드셋이라고 써있지만 정확히는 넥셋인 것이죠. ^^


  형상기억 넥밴드라고 되었는 부분은 목에 걸치게 되면 양쪽에 이어폰이 자연스레 내려오고 보관할때는 자석으로 쉽게 부착이 됩니다.  통화나 음악을 들을 때는 바로 귀에 꽂기 편하고 사용후에 다시 제자리로 찾아 부착하기 쉬운 구조 입니다.


  착용성 측면에선 제품크기 자체는 작지 않은편이지만 무게는 32g 정도로 목위에 걸쳤을때 느껴지는 무게감은 거의 없습니다. 착용했다는 사실을 깜빡하기도 하는  정도니까요.


 기능 버튼들은 착용시 좌측에는 통화버튼, 볼륨업다운이 있고,  우측에는 플레이/일시정지, 빨리감기,되감기 버튼이 있습니다.  한번 외워두고 나면 전화받기를 한다거나 음악을 일시정지 했다 다시 플레이할때도 스마트폰 조작없이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예전에는 전화가 왔을때 벨소리가 작게 된경우나 소음이 많은 공간에서, 가방안에 전화를 둔 경우 전화가 온줄 모르고 놓친 경우가 있었는데. 이 제품을 착용하고 있으면 벨소리보다도 먼저 목에 걸친 헤드셋에 진동이 와서 놓치지 않고 잘 받게 됩니다. 


 aptX와   VoLTE 지원한다는데 음질 소감은?


   이 HBS-730이 최대 장점중 하나는 바로 aptX 라는 최신의 고음질 코덱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러한 선능을 최대한 사용하려면, 송신측 디바이스도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다행이도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노트2는 aptX 코덱을 지원하고 있더군요.  


   뮤직플레이어는 갤럭시폰 자체 내장된 기본 앱으로 들어 해보았습니다.  음질은 일단 기존의 블루투스 스테레오 보다는 확실히 좋습니다. 기존에 블루투스가 뭔가 답답한 느낌이 들었다면 뻥뚤린 느낌입니다. 그닥 유무선 차이를 잘 모를정도네요. (그렇다고 유선보다 더 좋지는 않습니다.)  다만 사용중에 이상한점을 발견했는데   음악을 장시간 듣다보면.. 가끔씩 마치 판튀는 듯한 끊김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게 헤드셋 문제인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VoLTE 통화도 해보았습니다.  (상대폰은 옵티머스  LTE2 이구요, 통신사는 둘다 유플러스입니다.)

  부시럭 소리 까지 확실히 깨끗하고 선명하게 잘들립니다. 상대방도 깨끗하게 들린다 하구요.  차량 운전중에도 별 문제 없이 깔끔한 통화를 했었습니다.


2013-06-07 추가..  

  끊김 현상 주의, 같은 제품을 산 다른 분도.. 해당 이어폰에서 끊김현상때문에 음악을 못듣겠다고 하시네요.  스마트폰과의 궁합의 문제인지 HBS-730자체의 근본적인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구매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주요 스펙정리


- High Quality 사운드 & 향상된 Bass 효과

- aptX 지원,  VoLTE 지원

- 초경량 형상기업합금 넥밴드 적용

- 진동알림 기능 (전화 수신 시)

- 자석 이어셋 보관 편리

- 잡음 감소

- Multi Connection

- 음성안내 

- 음악 최대 재생 10시간

- 통화 최대 15시간

- 대기 최대 500시간

- 충전 2시간 이내 

- 제품 32g

- 블루투스 3.0

- 프로파일 : HFP, HSP, AVRCP, A2DP



 가격만큼 제값하는 블루투스 헤드셋!   


가격이 비싸 망설여지지만.


써보고 나면 만족감이 큽니다.  주변 구입하신 분들도 그렇다고 하시네요.


앞으로 당분간은 이만한 경쟁제품 나오기 힘들지않을까 싶네요.





이쁜 화이트 제품도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보시기 바랍니다.


2013-06-07 추가..  

  끊김 현상 주의, 같은 제품을 산 다른 분도.. 해당 이어폰에서 끊김현상때문에 음악을 못듣겠다고 하시네요.  스마트폰과의 궁합의 문제인지 HBS-730자체의 근본적인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구매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