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추천앱2013.01.25 19:50


"나도 언젠가 자연스런 영어회화가 될까?" 


  나름 많은 영어패턴문장을 달달달 외우고 되뇌어 봐도  막상 외국인 앞에서 입밖으로 튀어나온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보면 떠오르는 문장도 현장에서는 바로바로 나오기 힘들더군요.  그나마 외웠던 문장들도 점차 잊혀지기도 쉽고. 아무래도 실제 몸이 체득하지 않는 머리속으로만 하는 영어는 한계인듯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언어 습득방법은 외국에 가서 어쩔 수 없이 영어를 내뱉어야 하는 상황인것 같은데. 이건 현실적인 삶속에서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돈도 그렇고 시간도 그렇고.


 그런데 이렇게 상황속 영어를 좀더  그럴싸 하게 습득할 수 있는 영어 앱이 있더군요. 해외 나가기전에 공부하고 나가보니 나름 개인적으로는 효과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일종의 서바이벌 잉글리쉬를 아이패드나 스마트폰으로 좀더 그럴싸하게 익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스타일잉글리시(Style English)

 아이패드 https://itunes.apple.com/kr/app/id532419319

 아이폰 https://itunes.apple.com/kr/app/id555938112

 안드로이드폰(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waterbear.styleenglish



이 앱(App) 프로그램은  "김지나"라는 주인공이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떠나 겪는 과정을 실제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면서 순간순간 떠오르는 생각들과 표현들을 보여주므로써 좌충우돌 겪는 영어 학습과정입니다.


  이앱은 "스타일잉글리시" 제목으로 종이 책 형태로 출간 했던  내용을 스마트 기기에 맞게 재구성하여 훨씬 학습효과가 좋아졌습니다.  실제 내용을 워낙 현장감있게 잘 만들어 주어 마치 내가 현장에 간듯한 느낌을 받을 수 도 있어 내용대로 따라가면서 익혀도 되고. 마치 내가 현장에 있듯이 일시 정지하면서 내가 대답할 말을 생각해보는 연습을 해보아도 좋습니다.


내용은 ..

   미국에 도착에서 입국심사를 받고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때 까지. 누구나 겪어 볼만한 상황을 크게는 3가지 분류 (기초생활 영어,공공기간, 문화생활)로 나누고 그안에 다시 10여 가지 장면(총40개 상황)이 있어 그 속에서 충분히 어학연수다녀오는 간접경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패턴영어 + 현장영어(서바이벌 잉글리쉬) 결합 = 효과적 영어 익히기


  저 같은  경우에는 아이패드로 시작을 했는데. 한번쭉 익히고 나서는 출퇴근할때 마다 연속플레이로 듣고 있습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까지 출시되고 판매량도 꽤 나오는듯 합니다. 리뷰글을 아이패드로 구매 했다 안드로이드용으로 구매하는 분도 계시더군요.  현재 세일 기간이기도 하네요.





이 앱을 이용해서 책1권도 안되는 비용으로 어디서나 쉽게 영어 서바이벌 상황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