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2012.12.26 16:10

카센터에 엔진오일이라도 교환 하러 가게되면 꼭 권하는 것중 하나가 에어컨/히터 필터 교환 입니다.  처음에는 멋모르고 카센터에 공임비 주고 갈았었는데  알고 보니 필터를 따로 사서 (그것도 정품필터) 간단하게  조수석 데쉬보드밑 사물함(콘솔박스?)을 열어 필터를 교환하면 되는 간단하게 되는 것이더군요.



다만 주의점이 있다면 끼울때 필터에 보면 화살표 마크가 있습니다.  이것은 공기흐름의 방향을 뜻합니다. 따라서 필터장착시 이것을 잘 맞춰 주어야 합니다.


  제 차량같은 경우에는 바람이 위에서 아래로 가기 때문에 화살표가 아래로 향하도록 했습니다. 


만일 다른 차량이라면 기존 필터를 분리해낼때 화살표 방향이 어떻게 향하고 있는지 잘 확인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새로 끼운은 필터의 방향을 같게 해주면 되겠지요~


   제 경우 장착하고 나면 필터메이커의 이름이 제대로 보이게 됩니다.



(위 사진을 보면 화살표가 아래로 향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필터 교환은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겠지만 직접 교환 할 경우 부품비만 (8천원 이하)들면 최소 계절별로 한번씩은 갈아 주면 쾌적한 차량의 실내공기를 마실 수 있을듯 합니다. 



(모비스 필터 제품 사진입니다.)



(왼쪽은 사용후 우측은 사용전 필터 입니다.)


자동차는 구매 비용도 그렇지만 유지 비용도 만만치 않게 들어가게 됩니다. 그런데 직접할 수 있는것은 직접해주면 비용도 절감되고 차량에 대한 애착도 더 생기는것 같습니다.


공기 필터 교환 어렵지 않습니다. 드라이버 하나 없이 맨손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이니  이제 부터 직접하세요~   



3M  모비스 항균 필터 제품 검색 하기 클릭~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