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앱을 제공하는 에버노트회사의 또 다른 필수 프로그램 Clearly를 추천합니다.



어디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인가?

웹사이트 서핑도중 클립핑 하고 싶은 내용이 있을때 알맹이 만 건져낸다. 
   그리고 광고나 다른 잡다한 주변들은 모두 Clear 된다.

  예를 들어 관심 블로그를 보다가  마음에 드는 글을 보면 본문 내용만 프린트를 해보거나 또는 에버노트나 다른 메모장등에 옮겨 담아 두고 필요할때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우리는 어떻게 할까요? 
  보통 화면에서 마우스를 드래그 해서 원하는 부분만 선택 복사 붙여넣기/인쇄를 할 수 가 있습니다. 만일 마우스 드레그나 우클릭이 차단되어있다면 좀더 번거러워집니다.  
 
  이때!  에버노트의 클리얼리(Clearly)를 쓰면 간단히 원하는 부분만 알아서 쏙 뽑아내 줍니다.

   어떻게..?  다음 동영상을 보시죠.


  영상에서는 제 블로그글중 하나를 보다가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 메뉴에서 Clearly를 클릭해서 불필요한 주변 내용을 걷어내고 딱 필요한 내용만을 보여 주고, 이를 다시 에버노트로 쉽게 클리핑하는것 까지 보여줍니다. Clearly 에서 에버노트 아이콘을 선택하면 최초 에버노트계정을 물어봅니다. 여기에 자신의 에버노트계정을 넣어주면 해당 화면의 내용을 서버로 바로 전송시켜주게 되고 에버노트에서는 동기화를 통해서 받아 보게 됩니다.

  위 슬라이드는 Clearly 적용 전후 화면 비교 입니다.


이렇게 간편한 Clearly !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에버노트의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동기화하여 Reader로 활용!

 
  에버노트에 등록 기능을 활용하면 당연하게도 PC에서 보는것도 편리해지지만 추가로 이동중 시간이 남을때  스마트폰에서 보는것도 편리해지게 됩니다.

아래 그림은 동기화된 내용을 안드로이드폰의 에버노트에서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서 한번 동기화된 내용은 네트워크가 끊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게 됩니다.


마우스 우클릭및 드레그 차단을 간단하게 무력화한다.

   우클릭및 드레그 차단은 무단으로 컨텐츠를 가져가서 임의 활용을 방지 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하지만 공개된 내용이고 프린트를 할 수 있는한 개인적인 용도로 활용하는 것 까지 막으려는 것은 아니라고 보입니다. 그리고 많은 프로그램들이 이러한 마우스 우클릭 차단을 얼마든지 해제되기 때문에 단지 불편함만 초래 한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유난히 국내 사이트만 차단하더군요. 외국사이트에서는 거의 못봄).

    '누군가 긁어가는게 싫다면 애시당초 웹에 공개하지 않는게 낫다고 봅니다.'

  그런데, Clearly는 이러한 우클릭 차단도 간단히 무력화 시킵니다. 어떻게?  마우스 우클릭을 하지 않고 상단의 Clearly icon 만 (또는 도구 메뉴의 Clearly) 클릭해주면 됩니다. 
 

Clearly ICON


 그리고 나서 클리어된 화면에서는 얼마든지 마우스 드레그가 가능해 집니다. 이때 원하는 부분만 선택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이러한 Clearly의 유일한 단점은  파이어폭스(Firefox)와 크롬(Chrome) 브라우저만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뱅킹할때와 쇼핑 결제할때 빼놓고는 대부분 파이어폭스나 크롬을 사용하다보니 별다른 불편을 못느끼지만 IE만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아쉬운 점입니다.


자 그럼 Clearly를 설치해보자.

설치 방법은 파이어폭스나 크롬에서

  http://www.evernote.com/about/download/clearly.php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아래 그림과 같은  Install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설명드린 방법대로 즐기시면 됩니다.^^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