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2011.10.06 10:06


오늘 아침 너무나도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아이폰4s 발표가 있은 다음날 이런 소식을 듣게 되네요.

스티브 잡스의 제품이  단지 IT 분야의 혁신만이 아닌 우리 삶의 많은 부분까지 변화시켰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을 바꾼 영웅 스티브 잡스 영면을 기원합니다.


"내가 곧 죽는다는 걸 기억하는 것은 큰 결정을 하도록 해주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왜냐하면 모든 외적인 기대들, 모든 자존심, 모든 부끄러움이나 두려움, 이 모든 건 죽음 앞에서 사라지기 때문이다. 당신이 죽으면 (당신이 성취한 것중) 가장 중요한 것만 남는다. 

당신이 곧 죽을 것이라는 걸 기억하는 건 '무얼 잃어버릴까봐'  두려워하는 마음을 없애준다. 당신은 이미 벌거벗었다. 여러분 가슴을 따르지 말아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다."

- 스티브 잡스 -







출처:Apple Inc.




다음은 위키피디아에서 발췌한 스티브 잡스의 소개글입니다. (원문보기 클릭)


스티븐 폴 잡스(영어: Steven Paul Jobs, 1955년 2월 24일 ~ 2011년 10월 5일)는 애플의 이사회 의장으로, 현재 컴퓨터 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요한 인물 가운데 한 사람이다. 그는 1976년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함께 애플을 공동 창업했다.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 또한, GUI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에서 나온 이후 NeXT 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체제를 개발했다. 1996년 애플이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이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이끌었다.

잡스는 《인크레더블》과 《토이 스토리》 등을 제작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픽사의 소유주이자 CEO였다. 월트 디즈니 회사는 최근 74억 달러어치의 자사 주식으로 이 회사를 구입하였다. 2006년 6월 이 거래가 완료되어 잡스는 이 거래를 통해 디즈니 지분의 7%를 소유한, 최대의 개인 주주이며 디즈니 사의 이사회의 이사가 되었다. 2011년 8월 24일 애플은 성명을 통해 스티브 잡스가 최고경영책임자(CEO)를 사임하고 최고운영책임자(COO)인 팀 쿡이 새로운 CEO를 맡는다고 밝혔다. 잡스는 CEO직에서 물러나지만 이사회 의장직은 유지키로 했다. 그러나 사임 2개월도 지나지 않은 2011년 10월 5일에 사망하였다.[1]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