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아이폰용 스카이파이어 웹브라우저를 개발한다고 발표한지 4개월여만에 아이폰용으로 포팅(이식)한 버전이 약간의 베타테스트 이후 내주 초 쯤 앱스토어 등록 신청을 한다는 정보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사실은 아닙니다.)


 
스카이파이어 브라우저는 현재 안드로이드폰용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경험자들의 호응은 좋은 편입니다.  

  스카이파이어 브라우저의 아이폰용 출시 가능 소식은 오페라 미니와 같이 단지 새로운 브라우저 하나더 생기는 것 그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왜냐면 어도비의 플래시(Adobe Flash)를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등록요청을 하더라도 애플(Apple Inc)이 이를 승인 해줄지는 별개의 문제입니다.  스티브잡스가 표준기술인  HTML5 를 지원한다는 명목으로 그 동안 플래시를 줄곧 반대해 왔기때문입니다.  반면, 플래시 구동을 위해  탈옥폰에서  지원하는 우회적인 도구(Frash)들이 등장하는 등 사용자들은 여전히 플래시에 대한 갈망을 놓지 않고 있어  애플은,  우회적으로 스카이파이어를 등록 허용을 통해 아이폰의 약점이 되버린 플래시 구동문제를 해결(?)할지도 모르구요.

   아니면 여전히 해당 문제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스카이파이어의 플래시 구동을 문제삼아, 등록을 위해서는 플래시구동 기능을 제거 하도록 조건으로 내세울수도 있습니다.

  어째든 사용자 입장에서는 스카이파이어 풀기능을 갖추고  앱스토어에 조만간 등장해주길 기대해 봅니다.

==관련 기사=
http://www.mobilecrunch.com/2010/08/25/skyfire-to-submit-their-flash-friendly-browser-to-the-iphone-app-store-next-week/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