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긴급하게 iOS 4.0.2 를 내놓았습니다.


지금 iTunes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같은 업데이트 안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일 나타나지 않는다면 도움말 메뉴의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Alt + H 누르고 C 누름 )


애플은 Jailbreakme.com 이 나왔을때 이미 이러한 문제를 알고 있었지만 긴급한 조치는 서두르지 않는 모습이었는데. 조금 갑작스러운 듯한 모습입니다. 아니면 서둘렀지만 뭔가 다른 이유가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긴급한 조치라는 사실은 현재시각 Apple.com 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의 홈페이지에는 여전히 4.0.1 OS가 새로 나왔으니 다운로드 받으라는 문구 입니다.

베스트바이 매장에서 우회 탈옥시켜버리는 영상이 애플을 자극 했을까요? (http://funnylog.kr/166 참고)

어째든 애플은 긴급하게 iOS 4.0.2 를 통해 해당 문제를 조치하는데요. 여기서 드는 의문이 있습니다.

왜? 문제가 있는 사파리만 업데이트 하지 않고 OS를 통째로 업데이트 해야 하는 걸까? 

   우리가 흔히 아는 MS 윈도우의 IE나 다른 브라우저들도 보안상의 문제가 항상 따르기때문에 수시로 웹 브라우저가 업데이트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이폰의 사파리는 왜 그렇게 안되는지?

아이폰 사파리에 보안에 대해 그만큼 확신이 있었던 것일까요?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앱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이들 앱들은 다른 앱들과 달리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없지만 삭제할 수 도 없습니다. 마치 시스템 소프트웨어 처럼 되어있죠. 사파리 웹브라우저도 이러한 형태인데. 사파리 앱은  웹 브라우저라는  성격상 항상 해커들이 목표물이 된다고 볼 때 이런 구조는 변화되어야 할 것을 보입니다.

============

덧붙여 순정상태의 폰을 사용하시는 분, 앞으로도 순정으로 사용하실 분들은 바로 업데이트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탈옥 하신분들은 업데이트 하시면 안되구요. 또한 앞으로 탈옥을 계획하신분들도 업데이트를 하면 안되고 혹시나 업데이트 해보고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시면 4.0.2 로 업데이트 하기전에 SHSH 를 백업(http://funnylog.kr/172 참고) 해두셔야합니다.

=== 8월 15일 추가

탈옥한경우에는 해당 버그 패치를 위해서 4.0.2 업데이트 대신에 PDF Patch 를 설치하면 됩니다.
PDF Patch 설치 방법은
http://funnylog.kr/184 글을 참고하세요

Posted by 퍼니로거 즐건록